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 트리플 프런티어를 보았고 전진 특수부대원들이 엄청난 금액의 돈을 찾아 나서는 여정에서 동료 친구를 잃은 슬픔과 사람들을 죽이는 자괴감, 결국 모든 것을 포기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 트리플 프론티어 욕심

이곳은 브라질의 빈민가. 특공대가 카르텔의 거점 한 곳을 초토화시켰는데 가장 중요한 현금과 보스는 행방이 묘연합니다. 빈틈을 노린 여성이 도망치는데 결국 그녀를 놓치게 됩니다. 어디론가 은밀하게 이동하는 특공대원 '포프'. 도망친 여성은 포프의 정보원이었고 이번 급습으로 그녀의 남동생이 붙잡혔죠. 보스와 현금의 위치를 알고 있다는 정보원의 폭탄 발언이 이어집니다. 특수부대 제대 후 강의를 하고 있는 '윌리엄'을 찾은 포프. 그는 윌리엄에게 건수 하나를 제안합니다. 한편 아내와 이혼 후 중개사 일을 하며 생활비를 벌고 있는 '톰'. 전 특수부대원이었던 톰에게도 제안을 합니다. 거절로 일관하던 톰은 결국 포프의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그리하여 5명의 전직 특수부대원들이 브라질에서 뭉치게 됐고 윌리엄의 동생 '벤', 그리고 조종사 '피시'도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정찰을 마쳤습니다. 애초에 에이전시는 없었고 친구들로만 작전을 수행할 생각이었던 포프. 포프의 제안을 받아들인 친구들. 그리고 포프는 정보원에게 일이 성공하면 동생과 함께 국경까지 데려다주고 200만 달러까지 주기로 약속합니다. 포프는 어느 한 창고를 공개합니다. 각종 장비의 총기까지 꽤나 철저하게 준비한 포프. 그리고 드디어 작전 당일.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저택에 진입합니다. 부엌에서 경호원 한 명을 제거하고 거실에서 두 번째 경호원의 다리를 총으로 쏘고 부엌으로 끌고 갑니다.

대가

경호원들을 전부 처리했지만 작전의 핵심인 보스와 현금이 보이지 않았고 잠시후 벽을 깨부수니 돈다발이 흘러나옵니다. 예상보다 훨씬 많은 현금이 발견돼 돈을 옮기는데 시간이 지체됐고 그 사이 경호원들이 집에 도착하고 계획과는 달리 전면 돌파를 선택합니다. 치열한 총격전이 벌어지고 다행히 그곳을 빠져나옵니다. 약속했던 장소에 헬기가 도착하고 돈의 무게를 확인해 보니 원래 예상보다 5배나 많았죠. 원래 계획보다 5배나 무거운 2억 5천만 달러를 실은 채 비행을 시작합니다. 정보원과 동생을 국경에 내려주고 이제는 안데스 산맥을 넘어 해안가에 도착하기만 하면 됩니다. 고고도에서 헬기가 무거운 무게를 견디지 못했고 어느 숲 속에 정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곳에서는 코카인을 재배하고 있었죠. 그곳 주민과 실랑이를 벌이다 결국 그들을 사살하게 되죠. 희생자의 가족과 촌장에게 돈을 주고 합의를 본 포프. 그렇게 나귀에 돈뭉치를 얹어놓고 다시 길을 떠납니다. 고된 행군을 거쳐 산맥에 도착했고 이제는 순전히 5명의 힘으로 해안가에 도착해야 합니다. 해가 저물어 하루 잠을 자고 다음날 다시 행군을 시작하는데 산 꼭대기에서 누군가가 총을 쏘기 시작합니다. 마을에서 그들의 앞길을 막아섰던 아이가 따라와 한 것이죠. 그 아이에게 동료 한 명이 희생당합니다. 해안가 바로 앞 마을까지 도착한 팀원들. 벤이 내려가 마을을 정찰하고 선원과 접촉하기로 합니다.

선택

벵이 돌아오고 카르텔이 고용한 소년들 20여명이 통로를 지키고 있었고 통과하기 위해선 아이들을 죽여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결국 돈을 전부 버린 후 톰의 시신만 들고 몰래 통과하기로 합니다. 아이를 제압하고 차량을 빼앗아 돌파합니다. 그 차량을 뒤에서 바짝 추격하는 아이들. 아무도 죽이지 않고 탈출에 성공한 팀원들. 백팩에 넣어 챙겨 온 현금을 나누려는 순간 자신의 지분을 포기하는 윌리엄. 톰의 가족을 위해 돈을 포기하는 친구들. 윌리엄이 포프에게 돈을 버린 곳의 좌표를 적은 종이를 건네주며 영화는 끝을 맺습니다. 영화 제목에서 뜻하는 의미는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이 맞닿아 있는 삼각형의 국경지역을 말합니다. 이 작품의 배우 및 역할은 먼저 오스카 아이작이 이번 작전의 계획자로서 현직 경찰인 포프를 연기했고, 벤 에플렉은 팀의 전략가이자 현직 공인중개사인 탐을 연기했으며, 찰리 허냄은 팀의 타격대, 현직 PTSD 상담가인 밀러역을 맡았고, 페드로 파스칼은 헬기 조종사인 벤, 마지막으로 가렛 헤드룬드는 밀러의 친동생으로 팀의 타격대, 현직 복싱선수인 캣피시 역을 맡아서 열연을 펼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