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최고층 빌딩. 최대의 재난. 역대 최악의 테러 집단을 향해 가족을 지키기 위한 주인공의 불꽃같은 분노가 시작됩니다.
영화 스카이 스크래퍼 역경
FBI 특수요원 출신이자 주인공인 이 남자는 테러범의 자살폭탄 공격으로 인해 한쪽 다리를 잃어버리고 지금은 작은 보안업체를 운영하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소여'가 거주하고 있는 곳은 홍콩에 새롭게 지어진 초고층 건물이었는데요. '펄'이라 불리는 이 빌딩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아파트였고 친구의 추천으로 이곳의 보안과 안전을 담당하는 안전관리자의 일을 맡게 됩니다. 펜트하우스에 살고 있는 이곳의 주인 '자오'를 만나게 되는데요. 빌딩의 안전 점검을 마치고 빌딩의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는 태블릿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패드를 받자마자 정체불명의 남자에게 가방을 빼앗기는 소여. 하지만 패드를 주머니에 넣어뒀었고 패드는 안전했죠. 그러자 이번엔 제일 친했던 친구에게 뒤통수를 맞게 되는 소여. 그의 패드를 뺏으려 하는데 하지만 엄청난 피지컬을 가진 소여에게 오히려 당하게 되죠. 같은 시각, 아파트에서는 한 무리의 남자들이 구멍을 꿇고 들어와서는 소여의 가족이 살고 있는 98층에서 고작 2층 아래인 96층에 불을 붙입니다. 활활 타오르기 시작하는 불길과 패드를 빼앗기 위해 소여의 뒤를 쫓는 악당들에 의해 결국 패드를 뺏기는데 빌딩의 화재 진압 장치를 모두 꺼버리게 됩니다. 환풍구까지 열어 불길을 더 거세게 만드는데 96층 위쪽에 살고 있던 주인공 소여의 가족들 그리고 건물주 자오는 빌딩에 갇혀 버리게 됩니다. 건물 안에 갇혀 있는 가족들을 꼭 구해야 했던 아빠 소여.
극복
옆에 있던 거대한 기중기를 타고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안전장치 하나 없이 가족들만 보고 나아가는데 경찰은 화재의 용의자로 지목된 소여를 체포하기 위해 쫓아오죠. 목숨을 걸고 경찰로부터 도망치는 소여. 결국 빌딩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한편 안전장치가 모두 꺼지고 불길이 거세지자 이곳을 탈출하기 위해서 헬기를 띄우는 자오. 그때 악당들이 나타납니다. 이들이 원하는 것은 건물주 자오가 가지고 있던 USB메모리였고 여기에는 '로랜드'와 일당들의 손 세탁 정보가 담겨 있었죠. 하지만 틈을 타 탈출을 시도하는 건물주. 그리고 USB를 손에 쥔 채 팬트하우스에 갇혀버리게 됩니다. 팬트하우스의 문은 오직 안쪽에서만 열 수 있었죠. 일이 이렇게 되니 악당들은 이곳에 갇혀 있던 소여의 가족들을 인질로 잡기로 합니다. 건물이 무너지며 아이들과 떨어지게 되는 엄마. 결국 소여는 나타나 악당을 툭 밀쳐버리고 엄마를 지킵니다. 다리 건너편에 있는 아들을 구하러 갑니다. 그리곤 간신히 구해내는 데 성공합니다. 일단 소여는 엄마와 아들을 지상으로 내려보냅니다. 엘리베이터를 비상 모드로 바꾼 다음 내려가게 하는데 간신히 내려오는 데 성공합니다. 혼자 위에 올라가 있던 딸은 악당들에게 잡히게 됩니다. 소여에게 이 문을 열고 들어가 USB를 찾아오라는 미션을 주고 '로랜드'는 딸을 데리고 이곳을 떠납니다.
악의 처단
이 빌딩의 상부층에는 원활한 전기 공급을 위해서 대형 풍차를 설치해 두었는데 친환경 풍차 안쪽에 닫힌 문을 열 수 있는 패널이 있었습니다.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니었죠. 덕테잎을 손에 감고 밧줄 하나에 몸을 의지한 채 패널이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딸을 위해서 목숨을 걸고 그곳으로 향하는 소여. 한 번에 성공하지 못하면 모든 게 다 끝나는 상황. 그렇게 팬트하우스의 문을 개봉하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불길이 거세지면서 이곳을 삼켜버리게 되는데 간신히 소여는 목숨을 건집니다. 그렇게 이곳의 건물주 자오를 일단 제압하고 딸을 구해달라고 그에게 사정을 하는 아빠 소여. 설득을 마치고 딸이 있는 곳으로 향하는데 타이밍을 맞춰 작전을 개시합니다. 사방이 TV 화면과 거울로 만들어진 이곳에서 악당들을 처치하는 소여와 자오. 그리곤 인질로 잡혀 있는 딸에게 다시 다가가는데 거울에 비친 소여를 진짜로 착각한 로랜드. 분노의 발차기를 맞고 떨어져 죽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을 탈출할 방법이 없는 상황. 아빠는 딸을 꼭 껴안습니다. 그때 부인 사라가 태블릿을 찾아 빌딩의 모든 시스템을 재시작하게 되고 화재 진압 시스템이 가동되면서 빌딩의 불이 모두 꺼지게 됩니다. 소여는 결국 가족을 지켜내는 데 성공하고 건물주 자오는 새롭게 건물을 짓기로 하면서 영화는 끝나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