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뱀파이어 영화 중에 엄마의 모성애를 표현한 영화는 처음 접한 것 같다. 영화의 발단, 전개, 그리고 결마을 통해 최악의 상황에서 그려지는 엄마의 모성애와 깊은 감동을 전한다.
영화 블러드 레드 스카이 발단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영국의 어느 한 공군기지에서 잠시 후 한 남자아이가 비행기 안에서 내려온다. 시간은 하루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어딘가 아파 보이는 소년 엘리아스의 어머니 나디야. 그녀는 병을 치료하기 위해 엘리아스와 함께 뉴욕으로 향한다. 몸이 많이 안 좋아 보이는 나디야는 어린 아들을 먼저 공항으로 보내 짐을 부치게 한다. 나디야는 거의 약을 달고 산다. 잠시 후 비행기가 이륙하지만 나디야의 상태가 별로 좋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바로 그 순간 비행기 안에서 소란스러운 소리가 들리기 시작한다. 하지만 충격적 이게도 비행기 안에는 테러리스트들이 타고 있었고, 이들은 순식간에 비행기를 점령해 버린다.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버린다. 하지만 잠시 후 엘리아스가 갑자기 비상구로 향하게 되고 이때 나디야가 목숨을 잃게 된다. 하지만 얼마 후 그녀는 놀랍게도 죽음에서 돌아오게 된다. 그리고 잠시 후 홀로 작업을 하고 있던 테러리스트는 그녀의 괴력에 의해 제압당하며 죽음을 당하게 된다. 7년 전 세 가족은 사랑하는 남편과 아들 엘리아스와 함께 여행을 갔다. 하지만 잠시 후 차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그녀의 남편은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인근 마을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은 돌아오지 않았다. 나디야는 남편의 발자국을 따라가던 중 어느 폐허를 발견한다.
사건의 전개
하지만 바로 그순간 나디야는 남자에게 물리게 되고 뱀파이어가 된다. 오직 밤에만 생활할 수 있는 그녀는 그렇게 힘겨운 시간을 보내던 중 한 박사를 만나 치료를 하기 위하여 뉴욕으로 향하던 중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약을 복용하지 않을 시 점점 뱀파이어의 형상으로 변했다. 잠시 후 사람들이 그녀가 살아있는 것을 보자 모두 놀라게 되고 나디야는 예비 기장의 도움을 받아 비행기를 움직이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 시각 나디야가 살아있는 것을 눈치챈 테러범들은 사람들을 죽이며 그녀를 협박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잠시 후 그들은 한 소녀를 데리고 온다. 바로그순간 나디야는 순식간에 테러범의 두목을 죽인다. 테러범들은 공포스러운 나디야의 모습에 놀라 넘어지게 된다. 잠시 후 이들은 그녀가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시각 자신의 끔찍한 모습을 나디야는 주사를 맞으며 힘이 빠지게 된다. 테러범들은 그녀에게 불빛을 비추더니 나디야를 무력화시킨다. 사이코패스 기질이 있던 에이볼트는 나디야와 같은 괴력을 얻기 위해 그녀의 피를 뽑기 시작한다. 그리고 바로 그때 비행기는 아수라장이 된다. 나디야는 공항에서 아들 엘리아스를 도와주었던 남자 페리드에게 아들을 잠시 맡긴다. 한편 사이코패스 에이볼트는 뱀파이어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한다.
그리고 결말
바로 그 순간 테러범 일행들이 들이닥친다. 하지만 테러범 일행들은 괴수가 되어버린 에이볼트에게 모두 물리게된다. 이들뿐 아니라 비행기에 타고 있던 전 승객이 뱀파이어화 되어가는 최악의 순간에 이르게 된다. 한편 나디야와 페리드는 비행기를 폭발시켜 뱀파이어들을 모두 전멸시키려 하지만 폭탄의 리모컨이 없는 상황이었다. 바로그때 엘리아스가 리모컨을 가지러 향하게 되고 잠시 후 리모컨을 갖게 되 엘리아스는 큰 위기에 닥치게 된다. 잠시 후 괴수가 된 에이볼트와 나디야는 한판승부를 벌이게 된다. 하지만 나디야는 에이볼트의 적수가 되지 못했다. 바로 그 순간 폭탄을 터트리며 에이볼트를 죽인다. 하지만 다시 정신을 차린 나디야는 온몸에 뱀파이어의 피가 퍼져 더 이상 사람으로서 살아갈 수 없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 그렇게 나디야는 엄마로서 최선을 다하며 아들 엘리아스를 살리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이 상황을 전혀 알 리 없는 공군부대는 나디야와 엘리아스를 도운 페리드를 테러리스트 취급하고 있는 상황이 발생한다. 잠시 후 군부대가 비행기 진압을 시도하게 되지만 비행기 안에 끔찍한 상황을 마주한 이들은 혼란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바로 그 순간 엘리아스는 페리드를 향해 달려간다. 잠시 후 엘리아스는 어머니를 마주하게 되지만 그녀는 더 이상 사람이 아닌 뱀파이어였고 엘리아스는 비행기를 폭발시킨다. 그렇게 엘리아스와 페리드만이 살아남았으며 영화는 끝을 맺는다. 영화의 전개와 배우들의 연기는 훌륭하고 무엇보다 어머니의 모성애를 아주 잘 그려내고 있는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