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대한 지하세계의 범죄조직이 걷잡을 수 없이 몸집을 키웠고 우두머리인 베인이 세상을 지배하려 하자 세상을 지키려는 베트맨이 새롭게 다시 등장하고 자신의 희생으로 평화도시를 되찾게 하는 베트맨의 스토리입니다.
영화 베트맨다크나이트라이즈 악마등장
정체불명의 사람 셋을 태우고 어디론가 떠나는 비행기. 얼굴을 가린 채 협박을 하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얼굴에 마스크를 낀 남자가 모습을 드러내는데 태연하게 행동하는 남자. 잠시후 더 거대한 비행기가 나타나는데 남자가 타고있던 비행기를 기습공격합니다. 핵물리학자 파벨 박사를 납치한 다음 박사한테서 피를 뽑아 이미 죽은 남자의 몸에 옮기고 마치 비행기 사고로 죽은 것처럼 만든 다음 이곳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8년전 거물급 범죄조직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다 잡아들이고 이제는 경찰들이 모두 은퇴해야 될 정도로 평화로운 곳이 되어버린 고담시. 하지만 어느날 예상치 못한 총격 사건이 발생합니다. 경찰청장이 잡혀가는 어이없는 사건이 발생하죠. 그동안 하수구에 숨어서 힘을 키우고 있던 엄청난 크기의 범죄 조직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고담시를 통째로 집어 삼킬 계획을 하고 있는 남자 베인이 나타납니다. 경찰청장 고든은 기회를 틈타 이곳을 탈출하지만 지하 세계에서 남몰래 힘을 키우고 있는 거대한 범죄조직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갑자기 모습을 드러낸 베인 그리고 범죄조직. 증권거래소를 점령해 버립니다. 온라인에 접속해 모든 것을 털어버리는 베인. 잠시후 인질을 데리고 빠져나갑니다. 경찰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하는데 그때, 8년 동안 모습을 감춰왔던 베트맨이 나타납니다. 폴리 부청장은 범죄 조직이 아니라 오히려 베트맨을 체포해 공을 세우려 합니다. 베트맨은 악당의 테블릿을 빼앗지만 한발 늦죠. 고담시의 경찰들이 총동원되고 눈앞에서 베트맨을 놓치는 경찰.
주인공
그렇게 베트맨은 부활했지만 어제 있었던 증권거래소 사건 때문에 전재산을 순식간에 잃어버리고 자신의 회사인 웨인 엔터프라이즈를 비롯해 가지고 있던 엄청난 기술들이 라이벌에게 빼앗길 위기에 처하게 되자 회사가 추진하고 있던 클린 에너지 사업의 핵심 부품인 핵원자로를 최대 주주였던 미란다에게 보여주며 회사를 맡아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베트맨은 캣우먼의 도움을 받아 베인과 마주하게 되는데 너무나 오랫동안 휴가를 다녀온 탓인지 베인과의 일대일 싸움에서 처참하게 패배하게 되고 척추까지 부러지게 됩니다. 하지만 베인은 베트맨을 죽이지 않고 자신이 죽다 살아난 어느 지하감옥에 그를 두고 오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지하에서 땅굴을 열심히 판 베인과 범죄집단은 베트맨의 무기들이 저장되어있던 곳 바로 아래에서 구멍을 뚫어 강력한 무기들까지 모두 훔치게 되죠. 베트맨의 무기와 초강력 핵원자로까지 손에 넣은 베인은 고담시를 통째로 손에 넣으려 합니다. 고담시의 모든 경찰들을 지하통로로 유인한 다음 엄청난 양의 폭탄을 폭발시킵니다. 고담시와 연결된 모든 다리들도 폭발시킵니다. 고담시의 모든 경찰은 지하에 갇혀버리게 되고 사람들에게 진정한 자유를 주겠다고 말하는 베인. 그리고 조금이라도 이상한 징조가 보이면 핵원자로를 폭발시켜 버리겠다고 말하죠. 감옥에 갇혀 있던 모든 범죄자들을 풀어주자 고담시는 범죄자들의 천국이 되어버립니다.
영웅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들의 돈을 빼앗고 인민재판을 집행해 부자와 권력자들을 모두 죽이게 됩니다. 지하 감옥에 있던 작은 TV로 고담시의 소식을 본 베트맨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게 되고 더욱 강해져 고담시를 구하기 위해 이 지하 감옥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렇게 다시 부활한 베트맨. 그리고 이 소식을 듣고 모인 경찰들은 베인과 범죄집단을 향해 정면 대결을 선포하고 고담시를 범죄자들의 손에서 다시 구해내기로 하죠. 다시 돌아온 베트맨은 베인에게 정면 대결을 신청하고 싸움에서 이기게 되는데 최대 주주 미란다에게 뒤통수를 맞게 됩니다. 기폭장치를 누르는 미란다. 하지만 다행히도 고든이 한 발 앞서 전파 방해에 성공하여 폭발을 멈추게 됩니다. 하지만 잠시 후 원하든 원치 않든 핵원자로가 자동으로 폭발하는 상황. 틈을 노려 탈출한 베트맨은 핵원자로의 폭발을 막기 위해 전속력으로 달리고 핵원자로를 자신의 전투기에 연결한 다음 고담시를 빠져나와 바다로 가져가게 됩니다. 그리곤 핵이 폭발하게 되죠. 그렇게 자신의 희생으로 고담시를 지켜내는 베트맨을 마지막으로 영화는 끝을 맺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