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에 CIA와 무기회사의 테스트용 인공지능 살상 로봇이 잠입한다. 그곳에 우연히 있던 전직 네이비씰 군인이 살상로봇으로부터 일행을 안전하게 대피시키기 위한 전략과 살상 로봇 중 한 로봇의 반전이 영화의 끝을 결정짓는다.
영화 몬스터 오브 맨 출연진
캄보디아, 베트남 국경지대. 인공지능 로봇인 BR 4대가 낙하산을 타고 내려옵니다. 그런데 BR4의 낙하산에 문제가 생겨 추락하고 말았죠. 나머지 BR1, 2, 3은 무사히 착륙하고 내부와도 통신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항해 테스트가 완료된 BR1, 2, 3은 한 곳에 모이더니 무기까지 집어 듭니다. 한편 근처 마을의 아이들이 총싸움을 하고 있었는데 추락한 BR4를 발견하고 그중 한 아이가 모듈을 뺍니다. 그러자 BR4가 일어나 아이를 인식하기 시작했죠. 놀란 아이들은 도망쳤고, BR4는 잠시 혼란에 빠집니다. 아이는 아빠에게 모듈을 보여 주지만 아빠는 대수롭지 않은 듯 다시 아이에게 넘겼죠. BR1, 2, 3은 무장한 12명의 남성과 아이들, 그리고 여자들을 확인하더니 주민들에게 무차별 총격을 가하기 시작했죠. 함께 있던 미국인 의료 봉사자들도 혼란에 빠집니다. 그들은 집에 갇혀 오도 가도 못하고 있는데 로봇들은 아무 죄도 없는 주민들을 학살하고 있었죠. 그때 아이의 아빠와 메이슨이 벽을 부수고 집으로 들어옵니다. 숨어 있던 메이슨이 로봇을 유인하기 위해 나서는데 로봇에게 인식된 그는 네이비씰 출신의 군인이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많은 사람들의 등장에 내부에서는 곤혹스러워했죠. 하지만 그들은 모든 목격자들을 없애기로 하고 추격에 나선 BR2가 총에 맞아 움직이지 못하는 여자를 무참히 살해합니다. 한편 한바탕 난리가 난 마을에 추락했던 BR4가 나타나는데 의료 봉사자의 아이패드와 연결하더니 그 안의 정보를 모두 로딩하며 학습을 시작합니다.
줄거리
그리고 거울을 보며 자신이 누구인지 생각했죠. 살아남은 메이슨과 일행들은 동굴 속으로 숨는데 낙오된 한 남자는 로봇을 피해 도망치고 있었죠. 다리가 부러진 그는 나무 뒤에 숨어있었지만 BR2에게 당하고 맙니다. 한편 BR4는 내부 장치에 자동으로 로그인하더니 그리고 스스로 내부의 명령을 모두 거부하고 그들에게 누구냐고 말까지 걸었죠. 그리고 자폭 모드를 실행시켰는데 그것 역시 스스로 거부했죠. BR1은 인간들을 사냥하고 BR2와 BR3은 BR4를 잡기로 합니다. 날이 밝자 메이슨은 밖으로 나와 동태를 살피던 중 BR1을 발견하고 근처에 있던 지뢰를 던져서 관심을 다른 방향으로 돌렸죠. 마을로 돌아온 그들은 다른 일행과 합류하지만 다시 나타난 BR1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메이슨은 또다시 지뢰를 이용해 폭탄을 설치하고 BR1이 다가오자 총을 쏴 폭탄을 터뜨립니다. 내부에서 BR1의 자폭 모드를 실행하는데 다행히 메이슨은 무사했죠. 하지만 '립'의 아빠는 총에 맞아 목숨을 잃고 '키알라'는 배에 총을 맞아 심한 부상을 당합니다. 그들이 다시 도망치기 시작하자 내부에서는 아이가 갖고 있는 BR4의 모듈로 그들을 추적합니다. 한편 BR3은 BR4를 발견하고 공격하는데 BR4는 BR3을 순식간에 제압하고 그와 연결해 자신을 업로드합니다. BR3을 폭파하여 BR4를 제거하려고 했지만 BR4가 BR3의 폭발물 팩을 제거해 버리죠. 그리고 BR3의 모듈을 빼서 자신의 머리에 꽂습니다. 메이슨 일행은 로봇을 피하기 위해 덩굴을 타고 올라갑니다. 마지막으로 '조던'이 올라오려는데 BR2가 나타나자 조던은 도망치기 시작합니다. BR2를 피해 도망치던 조던은 막다른 골목에 다다르는데 BR2가 다가오자 자신의 입에 총구를 겨눕니다. 위기를 모면한 조던은 무사히 일행들과 합류합니다. BR2도 덩굴을 타고 위로 올라가려 하는데 실패한다.
완성
'볼러'는 BR3에 모듈을 끼우러 가기 위해 준비하는데 BR들을 무력화시킬 EMP도 받았죠. 볼러는 BR3을 찾아 업그레이드된 모듈을 끼웁니다. 폭발물 팩도 찾아 끼운다. 아침이 밝아오자 BR2가 동굴로 들어왔죠. BR2를 발견한 메이슨. 그때 조던이 메이슨을 부르자 BR2가 그쪽으로 향합니다. 메이슨이 돌을 던지고 BR2를 유인하며 도망치는데 BR2는 메이슨을 쫓다가 바위틈에 끼고 말았죠. 메이슨 일행은 BR2를 피해 그곳을 빠져나갑니다. 하지만 '키알라'는 결국 목숨을 잃고 말죠. 그녀를 사원에 두고 가려는데 BR2가 다시 나타나죠. 메이슨은 나머지 일행들을 먼저 보내고 조던과 함께 BR2를 유인하기로 합니다. 일행들은 무사히 사원 밖으로 나오고 메이슨과 합류한 조던도 밖으로 안전하게 나오죠. 한편 BR3과 볼러의 추격도 계속되고 있는데 메이슨은 이제야 추적 장치인 BR4의 모듈을 멀리 던져 버립니다. 하지만 부상자 '데즈'가 쓰러지고 BR2가 촌 총에 웬디가 맞았죠. 위기의 순간 갑자기 나타난 BR4가 BR2의 머리를 뜯어냅니다. 그때 갑자기 BR3이 나타나 BR4를 공격하는데 뒤늦게 따라오던 볼러도 그들을 향해 총을 쏘기 시작합니다. 볼러가 칼을 들고 메이슨에게 다가가는데 갑자기 BR4가 볼러의 다리를 붙잡습니다. 볼러가 EMP를 발사해 자폭 모드를 무력화시키는데 다시 폭탄이 활성화되며 볼러는 최후를 맞이합니다. 국장도 모든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폭탄 코드를 실행하죠. 로봇들 속에 숨어 있는 BR4를 보여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