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맥스페인을 통해 주인공의 복수와 시련 극복, 마침내 자신의 가족을 헤친 악인을 처단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화려한 총격전과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영화 맥스 페인 주인공
인적이 드문 지하철 승강장에 한 남자가 화장실로 향합니다. 그가 찬 고급 시계를 보고 3인조 좀도둑이 그를 따라갑니다. 하지만 화장실에서 좀도둑은 순식간에 제압당합니다. 강도 일행을 한 명씩 처리하고 있는 남자는 과거 자신이 당한 사건을 떠올리는데 강도 3인조 중 한 명은 철도길을 따라 도망치고 있었고 무언가가 그를 따라왔죠. 그러다가 기차에 치어 숨집니다. 강도들을 참교육시킨 남자는 미제 사건 부서에서 일하고 있는 경찰 '맥스 페인'이었고 맥스는 3년 전 자신의 아내와 아이를 살해하고 도주한 범인의 행방을 찾고 있었습니다. 맥스는 클럽 파티장에서 날개 모양의 문신을 한 '나타샤'를 만나고 동일한 문신을 한 그녀의 친구 '루피노'와 마주치는데 루피노에게 약을 요구하던 나타샤는 한밤중 알 수 없는 존재들에게 습격을 당합니다. 다음날 맥스에게 경찰 동료인 알렉스가 찾아오고 두 사람은 나타샤가 살해당한 사건 현장을 방문하는데 이 모든 상황을 건물 옥상에서 루피노가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알렉스는 맥스의 아내를 살해하고 도주한 범인을 아직까지 잡지 못했고 나타샤와 동일한 문신을 한 범인의 증거 사진을 찾아냅니다. 알렉스의 음성을 확인한 맥스는 곧바로 자신의 집으로 향하는데 복도 끝에 쓰러져 있는 동료 알렉스를 발견했죠. 누군가에 의해 공격당한 맥스는 끔찍했던 그날의 사건을 떠올리며 병원에서 깨어났고 자신이 아버지처럼 따랐던 전직 경찰 '비비'의 직장을 방문합니다.
회상
비비가 일하는 곳은 맥스의 부인이 생전에 근무했던 에이서 제약 회사였는데 내사과에서 연쇄 살인 사건의 용의자를 맥스로 보고 심문까지 진행했죠. 범인으로 지목받은 맥스는 동료 알렉스가 근무했던 방으로 들어가고 알렉스가 자신에게 전해주려고 했던 범인의 새로운 단서를 알게 됩니다. 그런데 나타샤의 여동생 '모나'가 나타나 맥스를 자신의 언니를 죽인 범인으로 생각하고 위협했죠. 두 사람은 나타샤가 죽기 직전에 통화한 마약상 오웬을 찾아가지만 오웬은 사망했고 무언가 단서를 찾기 위해 나타샤가 문신을 했던 가게로 향합니다. 맥스는 아내의 회사 서류를 확인하려 했지만 보관함에는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았고 에이서 제약 회사의 로고가 '발키리'인 것을 확인합니다. 미셸의 서류를 가져간 사람은 제이슨 콜빈이었죠. 한편 미셸의 전 상사였던 제이슨은 에이서의 CEO에게 한 남자의 사진을 보여 주는데 CEO는 알아서 해결하라며 그냥 떠나 버립니다. 맥스는 살인 사건을 조사 중이라며 제이슨에게 미셸이 하던 업무에 대해 물었죠. 제이슨은 군인들의 전투력 향상을 위해 약물을 실험하는 정부 프로젝트를 맡았었는데 그 약물은 실험대상 중 1%한테만 효과가 있었고 나머지는 환각상태에 빠져 미쳐갔습니다. 그런데 중독성이 강해 실험대상자들이 과학자들을 죽이고 약물을 훔쳐갔죠. 그때 담당 경찰인 '짐'도 조사를 위해 에이서 사를 방문하는데 보안책임자인 비비가 요원들을 출동시킵니다. 요원들은 먼저 제이슨을 처리하더니 맥스에게 총공격을 퍼붓기 시작했죠. 맥스는 가까스로 목숨을 건져 그곳을 탈출합니다.
결말
곧바로 모나를 찾아간 맥스는 미셸과 나타샤를 죽인 놈이 '루피노'임을 밝혔죠. 그러자 모나는 정보원으로부터 알아낸 루피노의 근거지를 맥스에게 알려줍니다. 맥스는 그의 근거지로 쳐들어가 놈들의 소굴을 소탕하기 시작했죠. 드디어 최종 보스 루피노가 모습을 드러내는데 맥스가 위험에 처한 순간 갑자기 비비가 나타나 루피노를 해치웁니다. 놀랍게도 최종 보스는 루피노가 아니었고 미셸을 죽인 범인은 바로 비비였죠. 비비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발키리'를 시중에 유통시켰는데 이를 미셸이 눈치채자 그녀를 제거해 버린 것이었습니다. 맥스가 모든 것을 알게 되자 비비는 그가 마약에 취해 자살한 것처럼 꾸미려 했죠. 그때 맥스가 물속으로 뛰어들자 비비는 그가 얼어 죽을 거라 생각하고 자리를 뜹니다. 물속으로 가라앉던 맥스는 미셸의 목소리를 듣고 정신을 차렸죠. 죽을힘을 다해 육지로 올라온 맥스는 비비가 넣어둔 '발키리'를 마셔버립니다. 한편 경찰들이 사적으로 출동한 것에 수상함을 느낀 짐이 FBI를 끌어들이자 당황한 비비는 서둘러 도망치려 하는데 그때 전투력 만렙으로 각성한 맥스가 그들을 공격하기 시작했죠. 비비는 에이서의 CEO인 니콜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무시당합니다. 폭탄을 터뜨려 증거를 인멸하려던 계획은 모나의 등장으로 실패했죠. 하지만 맥스의 환각상태가 심각해지자 위기에 처하는데 그때 모나가 나타나 맥스를 구합니다. 정신을 차린 맥스가 비비를 찾기 시작하는데 아직 죽지 않았던 비비의 부하가 폭탄을 터뜨렸죠. 맥스는 드디어 비비가 있는 곳을 찾아냈고 마지막 힘을 내 비비에게 복수의 총알을 날립니다. 복수를 끝낸 맥스는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는데 아내와 아이의 얼굴을 본 그는 다시 정신을 차렸죠. 며칠이 지난 뒤 모나를 만나 맥스는 새로운 복수를 꿈꾸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