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인공이자 고생물학자인 케이트 일행은 남극에서 외계생물체를 발견하고, 인간의 세포를 모방하는 외계인의 세포로 인해 일행의 모습을 하는 외계인과의 싸움이 벌어집니다.
영화 더 씽 등장인물
1982년 남극. 무언가를 찾아 달리던 차량 한 대가 갑자기 멈춰 서고 땅이 갈라지더니 구멍 속으로 떨어지게 되죠. 그리고 그곳에선 믿지 못할 것이 발견됩니다. 약 10만 년 전에 이곳에 추락한 거대한 크기의 우주선. 그리고 이곳에서 탈출한 것으로 보이는 생존자까지 발견되죠. 유명한 고생물학자이자 주인공인 '케이트'.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과학자들까지 총동원되는데 기지로 돌아온 이들은 가장 먼저 얼음 속에 갇혀 있는 외계인을 꺼내기로 합니다. 먼저 조직 샘플을 채취하는데 녹기 시작하는 얼음. 그리고 그날 밤, 호기심에 외계인을 보러 나타난 한 남자. 갑자기 거대한 얼음을 박살 내며 하늘로 치솟는 외계인. 순식간에 사라져 버리고 말죠. 팀을 나눠 외계인을 찾기 시작하는데 잠시 후 이상한 소리가 들리더니 곧바로 외계인에게 공격을 받는 과학자 '헨릭'. 외계인은 사람을 산 채로 잡아먹기 시작합니다. 총을 쏴도 쓰러지지 않자 기름통까지 던져 태워버리는데 뱃속에서 소화가 진행되고 있던 헨릭을 찾아냅니다. 충격에 빠진 연구원들. 케이트는 외계인의 뱃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건지 조사를 시작하는데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합니다. 외계인의 세포가 헨릭의 세포를 잡아먹은 후에 모방하고 있었죠. 다음날 아침, 충격을 받은 몇몇 과학자들은 몸이 좋지 않은 올라브를 데리고 이곳을 떠나게 됩니다.
사건
하지만 어제 밤 외계인에게 감염된 대원 중 한 명이 본색을 드러내고 헬리콥터는 추락하게 되죠. 그리고 케이트는 피투성이가 되어있는 샤워실에서 치아 보철물을 발견하고 외계인이 인간의 모습을 복제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이중에 사람의 모습을 한 외계인이 있다며 이곳을 빠져나가면 안 된다고 경고하는 케이트. 그러자 잠시 후, '줄리엣'은 '콜린'이 샤워실에서 나왔다는 걸 봤다고 말하는데 그가 도망치지 못하게 자동차 키를 숨기러 창고로 향하게 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본색을 드러내는 줄리엣. 화염방사기를 가져와 외계인을 태워버리고 한번 더 태워서 확인 사살까지 해보지만 아직도 이중에 외계인이 남아있을 수 있는 상황. 그러자 모두 피를 뽑아 외계인의 바이러스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시험해 보기로 합니다. 그때 갑자기 추락한 헬기에서 생존한 두 명이 기지로 다시 나타나죠. 진짜 생존자일 수도 있다고 판단한 연구원들은 피검사가 끝날 때까지 창고에 가둬 두기로 합니다. 실험실로 돌아와 보니 누군가 불을 질러 모든 것을 태워버린 상황. 그때, 치아 보철물 같은 무기물은 복제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기억해 낸 케이트. 연구원들의 입을 벌려 보철물이 있는지 확인해 보게 됩니다. 입안에 보철물이 없는 사람들만 따로 모아두는데 4명 중에 외계인이 숨어있는 상황.
종결
창고에 가둬 둔 생존자 2명도 확인해 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땅을 파고 창고를 탈출한 생존자들. 그때 갑자기 유리창 깨지는 소리가 들리고 가보니 그곳에 무기를 들고 나타난 헬기 사고 생존자들.결국 페더는 총에 맞고 쓰러지는데 화염방사기가 폭발해 버리죠. 폭발로 인해 다친 '에드바드'. 갑자기 떨어져 나가는 에드바드의 손. 그리고 이곳에 있던 연구원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케이트는 화염방사기를 들고 감염된 연구원들을 모조리 불태워 버리죠. 숨어있는 외계인을 함께 찾아내는 케이트와 '카터'. 그때 누군가 차를 타고 기지를 빠져나가는데 외계인이 이곳을 빠져나가게 둘 수 없었던 케이트와 카터. 뒤를 쫓습니다. 쫓아와 보니 처음 발견한 거대한 우주선이 있는 곳. 갑자기 우주선이 가동되기 시작하고 어디론가 떨어지는 케이트. 정신을 차려보니 우주선 내부로 들어온 그녀. 숨어있던 외계인은 '샌더' 박사의 모습으로 나타나 그녀를 공격합니다. 무작정 도마이는 케이트. 가져온 수류탄을 간신히 외계인에게 먹여버리고 폭발시켜 버립니다. 우주선을 탈출한 카터와 케이트. 카터는 50마일 정도 근방에 위치한 러시아 기지로 향하자고 하는데. 하지만 카터의 귀걸이가 없어진 걸 알아낸 케이트. 결국 카터까지 태워버리며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끝까지 보기 전에는 절대로 끌 수 없는 몰입감 최고의 스릴러 영화.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